대외활동/15Th G마켓 해봉단

필리핀 전통 춤, 티니클링!

개구리C 2011. 1. 25. 01:57

 티니클링 : 필리핀의 인기있는 민속춤.
 
 전세계에 널리 알려졌으며 여러 나라 학교에서 포크 댄스 과목에 이 춤을 포함시키고 있다. 빠르게 진행되는 춤으로, 예로부터 남자들이 2개의 긴 대나무 양 끝을 잡고 율동적으로 마주쳤다 벌렸다 하는 사이에 여자들이 민첩하고 정확하게 발을 움직이면서 춘다. 여자들의 교묘한 발놀림과는 대조적으로 팔 동작은 매우 서정적이다.


 라고 다음 검색에 뜨더군요.

 뜬금없이 왠 티니클링 포스팅이냐! 하니, 이것도 일전에 했던 오랜지 카라멜의 '아잉'처럼... 추게 될 것 같아서 말이죠  : ). 해외봉사 활동지가 필리핀인 만큼, 마냥 태권도나 탈춤 같은 한국 문화만 준비해가는 것이 아니라 필리핀 전통 춤 역시 간단하게나마 배워가서 보다 뜻깊게 다가가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이게 어떻게 비쳐질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은. 그런 것들을 신경쓰지 않을 순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열심히 준비하여 가야겠다지요...

 

  밥군이 속한 팀에서 이런 수준의 춤을 춘다는 것은 아니고;; 이 분들이 TOP라면 저희는 일반 커피...? ...응? 어떤 노래를 쓸지는 모르지만- 가요가 될 수도 있고, 필리핀 전통 음악이 될 수도 있고-, 그에 맞춰서 보다 간단한 수준에서 춤을 추게 될 것입니다.

 요즘 초/중/고등학교에서도 이 티니클링이 교과 과정으로 들어간 곳이 상당히 많더군요. 덕분에 학생들 수준에 맞춰 꽤나 많은 안무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안무를 따라 추게 될지, 아니면 저희가 안무를 만들게 될 지, 그것도 아직은 모르겠네요 ㄱ-;;;.

 아래 영상은 유튜브에서 퍼온, 필리핀 ...동요라고 합니다? 가기 전까지 한번 외워보도록 해야겠군요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