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군의 축빠 이야기/경남FC

홍콩의 히딩크, 김판곤 감독의 경남FC 코치직 선임!

개구리C 2010. 12. 17. 14:53

 항간에 꽤나 재밌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하긴, 시작은 소문이긴 했는데- 얼마전인 수요일자 김동완 위원의 라디오 "풋볼N토크"(?), 인가 하는 프로그램에서도 언급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바로가기) 왜 밥군은 찾질 못하겠...? 재생속도x2로 들어서 그런가 (...).

 
 ... 뭐 어쨌거나- 일전에 경남FC의 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서도 그런 제목의 글귀를 본 적이 있었던 밥군이었지만, 내용이 그다지 상관없는 글이라서 잊고 있었다지요. 그러다가 이번에 또다시 언급이 되었습니다. 이 엄청난 빅뉴스는 전혀! 빠르지 않게(...) 퍼지고 있습니다. 그다지 본 곳도 없네요 ㄱ-... 

 진짤려나 가짤려나아아아.

 어쨌거나 만약 이 영입이 진짜라면 '대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요-_-;;. 아직까지 선수 영입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경남FC지만, 최진한 감독님을 보조할 코치로 다른 이도 아닌 '그' 김판곤 감독님이 오실지도 모른다니 ㅎㄷㄷ.

 그래서 김판곤 감독님의 경력을 검색해보니, 출신 고교가 경남 마산 창신고이신 듯 하더군요. 어느 창신고인지 확인해볼 순 없었습니다만;; 거기다가 진주 출생의 경남 사람에, 창원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심리학 석사 =ㅅ=! 오오오옹. 동문 선배셨군요 (굽신굽신)

 뭐 일단, 지금은 소문일 뿐이지만(?!) 실제로 오게 된다면... 아아, 설레발은 금물입니다아아아. 그래도 기대가 되는군요. 음흐흣.

...이라고 오늘 새벽에 적었는데, 자고 일어나보니 선임 확정이랍니다!!!! 와우오아우아 대박이군요!

 (기사 바로가기)

 김판곤 감독님, 홍콩의 히딩크라고 까지 불릴 정도로 훌륭한 능력을 지니고 계신 분이지요. 아래는 그에 관련된 퍼온 글입니다.



...(중략)
우리에게 '부산 감독 대행'으로 잘 알려졌던 김판곤 감독은 '홍콩 축구의 대부'로서 2000년대 초부터 홍콩에서 명성을 날린 지도자입니다. 기존의 홍콩 축구 판을 뒤엎었다는 평가까지 받으면서 홍콩 축구의 체질 개선에 큰 공을 세우고 있는 김판곤 감독은 '사우스 차이나' 팀을 이끌면서도 유럽 명문 팀, 스파르타 프라하, 토트넘 홋스퍼 등을 잇따라 꺾는 등(비록 프리시즌 매치이기는 했지만) 나름대로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블로거는 이러한 김판곤 감독의 활약을 주목하며, 지난해 8월 말 "앞으로 주목해봐야 할 것"이라면서 관련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http://v.daum.net/link/4050929) 아니나 다를까, 지난해 12월 초에 열린 동아시아 경기대회에서 한국 내셔널리그팀, 일본 선발 등을 잇따라 물리치며 사상 최초로 국제 대회 우승의 위업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선수들의 기량이 처진다고 해도 뭔가 할 수 있다는 정신력 만큼은 최고 수준으로 만든 김판곤 감독의 지도력은 최근 1-2년 사이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후략)

 
 출처는 김지한님의 블로그, 스포츠 피버입니다. (바로가기
 
 글 중간에 들어있는 링크로 들어가시면 김판곤 감독님에 대하여 정말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있기에 따로 정리하진 않도록 하겠습니다(...). 김판곤 감독님에 대한 포스팅이 아니라, 경남행 루머를 언급하는 포스팅이니까 ///ㅅ///. 크흠.

 언젠가 한번쯤은 정리를 해보고 싶은 분이었는데, 김지한님께서 너무 잘 정리해놓으셨군요. 음음. 포스팅하고 보았으면 은근히 좌절해버렸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