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군의 축빠 이야기/그리고 축구.

창원축구센터 이모저모.

개구리C 2010. 11. 5. 14:16

 지난 일요일, 눈물의 포항 원정 당시, 오후 3시 30분에 버스가 출발함에도 불구하고 2시 반에 도착한 필자는 축구 센터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평소에 찍으려고 벼르고 있던 필자였던터라, 이번 기회를 빌려 발발거리며 돌아다니면서 즐겁게 찍어댔다지요.

 아래의 그림이 필자의 당시 이동 경로입니다 : ) 
 

 그냥 삽입해버리면 스크롤 압박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_-; 다소 번거롭더라도, 순서별로 접어놓기, 를 이용해 사진을 업로드 해야겠네요.

 이왕이면 각 카테고리별로 다 보시면 접어두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총 분량이 40장을 넘어가거든요...

 1번 보기.
 2번 보기.

3번 보기.

 4번 보기.

 5번 보기.

 6번 보기.
 
 7번 보기.

 창원 축구 센터는 여타 운동장들과는 다르게, 시내에 위치했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 주택과 아파트, 학교로 둘러쌓여져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센터 주위로 산책로가 있고, 센터 내부에서도 산책을 다니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곳이죠. 그야말로 일상 생활과 함께하고 있는 경기장입니다. 


 창원 축구 센터에는 총 네개의 보조 경기장이 있는데, 2개는 천연 잔디, 남은 2개가 인조 잔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경기장마다 약 500여석의 좌석이 마련되어져 있고요. 이 중에 제가 찍은건 2개가 있네요-_-; 게을러서리...

 그리고 창원 축구 센터 주 경기장은, 당연히 천연 잔디 구장으로 그 길이는 68m X 105m, 본부석을 제외한 일반 관람석은 총 15074석이 마련되어져 있습니다. 42석의 장애우석도 마련되어져 있고요.

 남문에 배치되어 있는 대형 전광판의 크기는 15.5m X 7.4m의 크기로,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화질이 쩐답니다-_-; 장외관중 분들이 경기를 즐기기에 부담없을 정도로 선명하다지요. 

 내부 주요시설로는 락커룸과 탈의식이 4개씩, 심판실, 의무실, 관리실, 운영 사무실, 준비실, 홍보 전시관, VIP실, 조명실, 중계실, 방송실 등이 있습니다. 홍보 전시관은 한번도 안 가봤는데, 다음에 한번 들려보던가 해야겠네요.

 뭐, 각 시설별 대여료나 이런 것까진 적을 필요가 없는 것 같기 때문에 그건 패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항목별로 요금이 자세하게 안내되어져 있습니다. (바로가기)

 
 
창원 축구 센터를 주 경기장으로 이용하는 팀은 경남FC와 내셔널 리그의 창원FC, 2개 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수고해주시는 덕분에 경기장의 잔디는 훌륭히 관리되어지고 있다지요. 축구팬으로서 정말 감사드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축구 보기 무척이나 좋은 환경을(지붕만 좀 달아주신다면 더 바랄 것이 없을 정도로?!) 제공하는 창원 축구 센터.

 이곳을 홈으로 이용하며 제 2의 시작이라 불러도 무관할 정도로 경남FC는 달라진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장난 아니고-_-; 필자가 학교 대운동장에서 축구 보는 것보다도 가까운 시야일 정도니 할 말 다했지요 ㅋ.

 덕에 종합 운동장으로 경기를 보러 가게 되면, 왜이리 멀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작년까진 불만없이 잘 봤는었데 말이죠.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면서, 마음은 참 간사한 것 같습니다 ㄷㄷ.

 경남에 사시는 분들이시라면, 아직까지 창원 축구 센터에 와보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경기가 있는 날에 놀러오셔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