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문화 생활/Books & Music

[Ne;MO] - 그런 남자 (Single)

개구리C 2011. 10. 28. 02:52


[ 가을의 그리움을 노래하다 ]

[ 오디션 애창곡 1위<독설..이 지독한 사랑>의 주인공 니모가 12일, 가을의 그리움을 노래한 신곡 <그런 남자>로 찾아온다.
이번 싱글 앨범은 천재 작곡가로 손꼽히는 바이브 류재현이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타이틀곡<그런 남자>의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호소력 짙은 보컬과 풍부한 감성이 조화되어 완성도 높은 가을에 걸 맞는 정통 발라드가 완성 되었다.

지난 4월 첫 번째 T-Project <통보> 발매 당시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에 매료되어 프로듀서를 맡기로 했다고 밝힌 바이브 류재현은 이번 디지털 싱글 역시 가요계 마이다스의 손이라 불리는 만큼 최고의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다시 한번 엿볼 수 있다. 2009년에는 미스에스 정규 1집의 객원 보컬로 참여해 ‘사랑이 뭐길래’를 발매하였으며, 드라마 ‘부자의 탄생 OST’및 뮤지컬 ‘마법사들’에 출연함으로써 뮤지컬 배우로서의 첫 도전 또한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디지털 싱글 <그런 남자>는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인 류재현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그런 남자’이외에 바이브, 포맨, 이영현의 앨범에 참여했던 최성일 작곡가가 니모의 가창력에 반해 작사, 작곡 해 준 ‘알까요’두 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 남자’는 나만을 사랑하고 바라보는 남자를 만나고 싶다는 어쿠스틱한 멜로디와 후렴 부분에서 폭발하는 니모의 호소력이 강하게 느껴지는 서정적인 정통 발라드이다. 듣기 편한 멜로디와 여자로서의 한번쯤은 생각 해 볼만 한 애절한 가사로 대중적인 공감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알까요’는 연인과의 이별로 아파하는 여자의 심정을 노래한 곡으로서 다시 잡고 싶은 남자가 다시 나에게 돌아 올꺼란 마음, 다시 남자와의 사랑을 기다린다는 간절함을 노래했다..

‘그런 남자’의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계의 거장 창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노을 지는 가을 하늘의 풍경을 그리듯 몽환적 이미지와 신선한 영상미를 연출하였다. 이번 디지털 싱글의 타이틀 곡인 <그런 남자>의 뮤직비디오 SPOT은 태일런스미디어 공식 유투브 채널(www.youtube.com/TAILLRUNSMEDIA)을 통하여 2011년 10월 7일에 최초 공개되며 채널 구독 신청자 20명을 선정하여 Ne;MO(니모)의 친필 싸인 CD를 선물로 증정한다. ]

 
......

 일단 위의 글은 위드블로그http://www.withblog.net>의 캠페인 소개글에서 퍼 왔습니다!

 이전에도 니모의 노래를 들어본 적 있었니다만, 그때는 오홍 노래 잘 부르네, 하면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었는데, 캠페인에서 '류재현 작사, 작곡'과 '최성일 작사, 작곡'이라는 글귀를 보고 바로 신청했었죠.

 그리고 당첨, 얼마전에 씨디가 도착했습니다.


 등기로 왔더군요. 봉투를 뜯어보니 저렇게 포장되어서 도착...


 니 to the 모, 입니다!


 씨디 모습. 그 뒤로는 가사집이 살짝 보이는군요.


 비매품이라는 스티커가 선명하게...


 

그런 남자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한 사람만 알고 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
나는 그런 남자 찾고 있어요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여자가 바라는 건 하나죠 오직 나 하나만 사랑해 주는 남자
그게 그렇게도 남자에겐 힘든 건가요 이젠 그런 남잔 필요없어요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오직 한 사람만 알고 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
나는 그런 남자 찾고 있어요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여자가 원하는 건 하나죠 오직 나 하나만 사랑해 주는 남자
그게 그렇게도 남자에게 힘든 건가요 절대 그런 남잔 없는 건가요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오직 한 사람만 알고 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
나는 그런 남자 찾고 있어요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나 같은 여자 조심하세요 오직 한 남자만 알고 한 남자만 기다리는 여자
나는 평생 기다릴 수 있어요 혹시 그런 남자 돌아온다면
혹시 그런 남자 어디 없나요

(작사, 작곡 : 류재현)

 노래를 들으면서 역시 류재현...이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바이브의 노래와 유사한 느낌을 자극받았습니다. 넵. 좋다는 말이죠! 개인적으로 바이브도 워낙 좋아하는터라...

 작사와 작곡이 류재현, 즉 남자이기 때문에- 여성 특유의 감성적인 느낌은 비교적 덜한 인상이었습니다. 위의 가사와 같이, 공감이 가는(ㅠㅠㅠㅠㅠ) 가사고 니모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있기에, 좋은 노래! 라는 것은 맞지만... 아, 하긴;; 남자는 공감 못할 노래, 라는 것은 좀 문제가 있는 노래인가요? 제가 말하는 부분을 잘못 짚고 있는것일수도 ㅋㅋㅋ.

 사랑으로 받은 상처를 또 다른 사랑으로써 잊으려는, 상처받은 여성의 느낌을 니모는 자신의 노래 속에서 절실히 드러냅니다. 감정이 실린, 그리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입니다.
 

알까요

아직 나 여기 있어요 아직 나 그댈 기다려요
저기 앞에서 그대 돌아오는 것만 같아서 눈물이 날 것만 같죠
불어요 그대 향기가 보여요 그대의 미소가
매일 눈 뜨면 그대 웃는 모습 생각날까봐 잠을 못 이루죠
알까요 이런 내 맘을 알까요 서글픈 맘을 알까요
아무 말도 못한 내가 자꾸 미워져요
불러요 마음을 담아 불러요 그리운 그대 불러요 항상 같은 자리에서 그댈 불러요

몰랐죠 마지막인지 몰랐죠 이렇게 아픈지
한번만 그대 나를 다시 돌아볼 수 있다면 놓치 않을텐데
알까요 이런 내 맘을 알까요 서글픈 맘을 알까요
아무 말도 못한 내가 자꾸 미워져요
불러요 마음을 담아 불러요 그리운 그대 불러요 항상 같은 자리에서 그댈 불러요

사랑이 이제 너무 지쳐서 이별이 내겐 너무 아파서
보고싶단 흔한 말론 그대에겐 닿지 않겠죠

와줘요 다시 내 곁에 와줘요 나의 품으로 와줘요
이렇게 온통 내 맘으로 그댈 불러요
외쳐요 사랑한다고 외쳐요 보고싶다고 외쳐요
그대 언젠가 내 맘 들을 수 있겠죠
언젠가 그대 내 앞에 있겠죠

 (작사, 작곡 : 최성일)

 [그런 남자] 외의 또 다른 한 곡, [알까요] 입니다. 이 분도 <바이브, 포맨, 이영현, K.will> 등 쟁쟁한 실력파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하신 내공있는 분이시죠. 

 그런만큼, 이 노래 또한 기대를 져버리지 않습니다.

 [그런 남자]가 이별의 상처를 잊고자 또 다른남자를 찾는 노래라면, [알까요]는 헤어진 남자를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노래랍니다.  

 떠나간 남자를 잊지 못하고 다시 돌아와주길 바라는, 너무도 외롭고 그리워하는 자신의 맘을 그 남자가 알아주기를 바라고 있죠. 잊을 수 없는 상처를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곁으로 돌아와주길 바라는- 그리움이 노래의 주 감성을 이루고 있네요. 


 이번 니모의 앨범 [그런 남자]의 앨범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 상황은 '이별'입니다. 하지만 한 곡은 또 다른 사랑을, 한 곡은 그리움으로써 다루며 느낌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류재현과 최성일이라는 두 실력파 작곡가의 노래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써 훌륭히 소화해낸 가수 Ne;MO. 

 정규 앨범이 기대됩니다. 언제쯤 나오려나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