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군의 예비 야빠/창원 NC DINOS

[B] 프로야구 제 9구단, NC 다이노스?

개구리C 2011. 5. 16. 13:56

 제9구단 NC소프트가 팀 애칭을 정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NC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고 있지는 않지만, 한 언론사에 의하면 엔씨소프트가 최근 구단명을 '공룡'을 뜻하는 '다이노서(dinosaur)'로 확정했다고 하는군요.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11~29일 구단명을 공모했었는데, 이때 "새로운 구단으로서 경남·창원에 어울리는 이름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창원시가 제9구단 유치를 지자체 통합을 상징하는 사업으로 삼고 있기도 하기 때문이죠. 

 대표적인 기계공업 도시중 하나인 구 창원시의 특징을 딴 '메카닉스' 등 다른 이름도 물망에 올랐지만, 우선되는 조건 중 하나였던 '지역 통합'을 상징하기에는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구 마산 지역의 명물인 '아구'도 같은 이유로 탈락했고요.
 
 (아구같은 경우엔 꽤나 문제가 있기도 했었죠.)

 (기사 바로가기)


 하지만 이러한 소식에 관하여 제 9구단 엔씨소프트가 팀 이름 ‘다이노서(dinosaur)’ 소식을 일축했다는 기사도 보고....

 (기사 바로가기)

 
 그나저나! ...이거 대체 무슨 상황인가요!! NC측에서 발표하기 전에 먼저 언론사에서 발표를 하더니, 이어서 아니라는 기사도 나오더니 잠시 후 다시 발표가 나더랍니다.

 다이노스(DINOS)!

 [㈜엔씨소프트 프로야구단(구단주 김택진)은 16일, 구단명을 공룡을 의미하는 ‘다이노스(DINOS)’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구단명 공모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하여 약 22,000명의 응모자가 참여 하였으며, 7,900건의 명칭이 접수되었다.

 공룡화석은 창원 및 경남지역에 폭넓게 분포하고 있어 ‘다이노스’는 이 지역에 대한 상징성이 높고, 어린이로부터 성인 모두가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발음 또한 용이하고 간결하기에 최종 구단명으로 결정하였다. - 출처 : NC 소프트 홈페이지.]

 다이노서가 아닌 다이노스로군요...

  
 어쨌거나 드디어 명칭이 결정된 프로야구 제 9구단 창원 NC 다이노스! 그 이름에 걸맞게 공룡과 같은 족적을 프로야구사에 남겨주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