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Ready to!

코이카의 꿈 서류 합격~

개구리C 2012. 7. 11. 12:35

 

 

 

 얼마전에 모집이 끝난 MBC와 코이카의 해외 봉사활동, 코이카의 꿈 서류 통과자가 이틀 전에 발표가 났었죠! 넵. 이틀 전에 발표 났는데 이제야 쓰고 있습니다...

 

 총 지원자 2190명 중 520명 서류 합격, 그 중에서도...

 

 

오호라. 이름이 있습니다!

 

 작년 G마켓 해외봉사단을 갔던 팀원들 두 명과 함께 지원을 하게 되었는데(지원하고 보니 두 명이 썼더군요?!), 혼나 낼름 붙었습니다. ...으음.

 

 기쁜데 뭔가 복잡복잡합니다! 아하하하...

 

 면접 날짜는 오는 15일 일요일, 오후 3시 일산 MBC에서 보더군요. 하룻만에 520명을 모조리 다 보던데, 과연 어떨련지 궁금하긴 합니다. 너무 급하게 보는 느낌이 들어서요 : (. 가보면 알겠죠! ...자알하면 방송도 나올 수도 있고-_-*.

 

 

 개인적으로 이번 서류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던 이유를 꼽자면, 아무래도- 이전 G마켓 해외봉사단에서도 그런 듯 하지만- 현재 100회를 달성한 헌혈과 ㅡ.ㅡ;;;; 함께, 현지에서 활용 가능한 특기를 어필했던 것이 크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 활용, 사진 촬영, 교육활동, 그림. 이 네 가지를 이력서에 표시했고, 자소서 상에서는 아이들의 캐리커쳐를 선물해주고 싶다는 이야기를 마지막에 사진과 함께 적어놓았었지요 : ).

 

 물론 자소서 상에서도 약간 내용 외적으로 꾸며놓은 것도 있는데, 아마 그게 조금 더 서류 심사원들에게 기억에 남는 자소서가 된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면접... 기대 되네요 >..<. 덤으로 연예인도 좀 보고 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설레설레설레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