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군의 축빠 이야기/그리고 축구.

[K리그 27R] 다가오는 27R 이모저모

개구리C 2010. 10. 26. 00:01

 지난 주 리그데이는 한 주를 쉬고서, 수요일 27라운드 리그 데이가 하루 앞까지 찾아왔습니다! 우오오오! 근데 경남은 인천 원정경기군요. 멀어서 가기는 힘들 듯...ㅠ

 이번 27라운드에 벌어질 경기 목록부터 ㄱㄱㅅ.
    
                   경기장 (경기시간)                       경기팀
                  대구 시민종합 (19:00)                         대구 vs 전북
                  부산 아시아드 (19:00)                         부산 vs 수원
                    대전 월드컵 (19:00)                         대전 vs 포항
                      광양 전용 (19:00)                         전남 vs 성남
                     제주 월드컵 (19:00)                         제주 vs 서울
                     인천 월드컵 (19:30)                         인천 vs 경남 
                       강릉 종합 (19:30)                         강원 vs 광주 


 1. 대구 vs 전북

 대구와 전북의 경기입니다. 6강 순위 경쟁에서 보다 치고올라갈 수 있는 여건을 다시금 만들어낸 전북으로서는 꼭 잡아야하는 경기죠. 뭐어, 현재 울산과 전북, 경남과 성남 모두에게 해당되는 이야기기는 하지만요. 
 지난 광주와의 경기에서 3골을 터뜨리며, 매 경기 결코 만만치 않고 (경기력에 비해 다소 골 결정력이 아쉽긴 하나)재밌는 경기를 만들어주며 고추가루 부대의 역할을 소화해내는 대구와, 플레이오프를 홈에서 갖기 위해 조금이라도 더 순위를 올리기 위해 사력을 다할 전북의 경기이기 때문에, 꽤나 보기 즐거운 경기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일당백 서포터즈 예그리나를 포함한 대구의 서포터즈 분들과 전북 MGB의 열정적인 장외 대결도 꽤나 눈여겨 볼만한 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김은중 선수와 리그 100골 경쟁을 다투고 있는 이동국 선수의 득점포가 터질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리그 100호골 달성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이동국 선수.>


 2. 부산 vs 수원

 부산으로서는 FA컵 리벤지 매치가 되겠군요. 불과 몇일전에 사생결판을 낸 두 팀이 서로를 상대로 또다시 같은 구장에서 경기를 갖는 이번 부산과 수원의 27라운드 경기입니다.
 FA컵이라는 목적에 대해, 그를 달성한 팀과 아쉽게 놓친 팀간의 경기이기 때문에 이 경기도 꽤나 재밌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같은 상대와의 승리를 통해 기세를 올린 수원과, 복수를 벼르고 있을 부산의 경기이기 때문이죠.  
 부산과의 천적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상태에서, 보다 상승세를 가져가며 6강 진입이라는 희망을 살리기 위해 전력투구를 할 수원과 지난 일요일 패배를 설욕할 부산의 치열한 경기가 벌어지리라 예상하는 경기입니다. 그러나 상승세를 탄 수원에 반해 황선홍 감독님의 계약 문제로 내부적으로도 보다 어수선한 부산이기 때문에 수원이 주도하는 경기가 되지 않을까도 하네요. 


 3. 대전 vs 포항
 
 지난 라운드 갈 길 바쁜 성남을 상대로 원정에서 승점 1점을 챙긴 대전과, 부산을 상대로 2골씩 주고 받으며 난타전을 벌인 포항의 대결입니다. 막강한 화력을 지닌 포항이지만 뭔가 톱니바퀴가 어긋난 느낌이 든다고 생각하는 필자이기 때문에, 최근 2게임에서 저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즌 막바지까지 결코 만만치않은 모습을 보이는 대전을 상대하며 적잖게 고생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경기입니다 . 대전 역시 홈에서 벌어지는 경기인 만큼, 팬들에게 멋진 경기를 보여주기 위해 지난 인천전과 마찬가지로 결코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상되네요.    

 
 4. 전남 vs 성남

 성남으로서는 만만치 않은 상대를 만만치않은 곳에서 경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원정팀의 무덤이라 불리는 전남의 홈구장, 던전에서 국내 최상위의 화력을 가진 전남을 상대로 이번 라운드를 치루네요. 이번 시즌 11위라는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전남이긴 하지만, 인디오와 슈바, 지동원이라는 강력한 삼각편대를 가진 전남이기 때문에 성남으로서는 그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지 않는다면, 중요한 이 시기에서 치명적인 일격을 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남으로서도 지난 아챔 4강전에서 역전 결승진출에 성공한 만큼, 그 기세를 몰아 순위상승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5. 제주 vs 서울

 이번 27R 최대의 빅매치, 리그 1위 제주와 2위 서울의 대격돌입니다. 
 서울보다 한경기를 더 치루고 2점을 앞서며 불안한 선두를 지키는 제주이기 때문에, 또한 그와 반대로 한경기를 덜 치루고서 2점을 뒤진 서울이기 때문에 이 한경기로 순위가 뒤바뀔 수 있을뿐더러, 제주가 이길 경우 1위확정이라 봐도 무방할, 사실상의 결승전이라 생각하는 경기입니다. K리그 팬이라면 창을 두 개 띄워놓고서 꼭 지켜봐야할 경기라 생각되네요! 
 리그 100호골을 노리는 샤프 김은중 선수특급용병 데얀 선수의 격돌과 함께, 리그 최고급의 미드필더로 성장한 구자철 선수와 우즈벡 특급 제파로프 선수 간의 격돌도 지켜볼 점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양 팀 모두 무너지다시피 한 수비진을 어떻게 조율하며, 역시 마찬가지로 서로 나란히 50득점씩을 터뜨린 상대팀의 파상공격을 막아낼지도 기대되네요.
 올 시즌 두 팀간의 격돌은 두번 모두 서울의 승리로 막을 내렸지만, 이번 경기는 제주의 홈구장. 더욱이 안방 불패를 자랑하는 제주이기 때문에 홈에 비해 상대적으로 원정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서울이기 때문에 과연 어느 팀이 승리할지 매우 기다려지는 경기입니다.

<양 팀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데얀 선수(상)와 김은중 선수(하)>


 6. 인천 vs 경남

 분위기 반전이 절실한 두 팀의 격돌입니다. 허정무 감독 부임 이래 상승세를 타던 인천은 경인더비 패배 이후 대전과의 무승부, 인천과의 무승부라는 최근 3경기 2무 1패라는 좋지않은 기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음 시즌을 위해서라도 최선의 결과로 끝을 맺으려하는 인천입니다. 
 경남 역시 리그 1, 2위 제주/서울 원정에서 선제골을 넣고도 연달은 2:3 역전패와 이전까지 4전 전승을 거뒀던 강원과의 무승부로 1무 2패라는 좋지 않은 흐름 속에서, 경쟁팀들의 부진이 이어졌던 기간동안 선두권으로 치고 나갈 기회를 놓치고 또다시 혼돈의 경쟁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홈경기이기 때문에, 순위상승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경기인만큼 팽팽한 대결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경기입니다. 
 경남으로서는 비록 지난 경기에선 골을 터뜨리진 못했다곤 하나, 최절정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인천 공격의 핵인 유병수 선수를 경남 수비의 핵 김주영 선수가 결장한다는 말이 있는 가운데, 과연 그를 어떻게 막아낼지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올 시즌 20골을 기록중인 득점선두 유병수 선수.>
 

  7. 강원 vs 광주 

 지난 라운드, 비록 승리하진 못했지만 경남 징크스를 깨며 원정길에서 귀중한 승점 1점을 가져간 강원과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최악의 침체에 빠진 광주의 경기입니다. 특히나 지난 라운드에선 대구에게 0:3이라는 대패를 당한 광주로서는 쉽지 않은 분위기 속에서 치뤄야하는 경기인듯 합니다.
 열정적인 강릉의 홈팬들 앞에서 마지막 까지 최선을 다할 강원을 상대해야하는 광주이기에, 어느 정도는 강원이 주도하는 흐름 속에서 치루어질 경기가 아닌가 싶네요.


** 사진 출처 : 스포츠 서울 & 스포탈코리아 & 베스트일레븐닷컴 **